서울시 청년 부채 지원 정책 총정리
학자금 대출 이자부터 신용 회복, 긴급 자금까지!
서울시가 든든한 지원책들을 알려드려요.
1. 학자금대출 이자지원
서울시에 거주하는 대학생 및 졸업 후 5년 이내 청년의 학자금대출 이자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입니다.
✅ 지원 대상: 서울 거주 대학(원) 재학생, 휴학생, 졸업 후 5년 이내 청년
🗓️ 신청 기간: 2025년 8월 1일 ~ 9월 11일
💡 지원 내용: 2025년 상반기(1월~6월)에 발생한 이자 지원. 소득 분위 1~7분위는 이자 전액, 8분위는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됩니다. 이자는 개인 계좌가 아닌 대출 원리금에서 차감됩니다.
🔗 신청 방법: 서울시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
2. 학자금대출 연체 신용 회복 지원
학자금대출 연체로 신용유의자가 된 청년들이 신용을 회복하고 다시 경제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.
✅ 지원 대상: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6개월 이상 연체하여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서울 거주 청년
💡 지원 내용: 신용유의자 해제를 위해 필요한 '초입금(채무액의 5%)' 지원
🗓️ 신청 기간: ~ 2025년 10월 24일
⭐ 특이사항: 2025년 8월 1일부터 의무복무 제대군인의 경우, 복무 기간만큼 연장되어 최대 42세까지 신청 가능합니다.
🔗 신청 방법: 서울시 청년 몽땅 정보통
3.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
신용도가 낮아 은행 이용이 어려운 청년들이 고금리 대출 대신 긴급하게 필요한 생활비, 의료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.
✅ 지원 대상: 채무조정/개인회생 성실 상환자 및 완제자인 19~39세 서울 거주 청년
💡 지원 내용: 긴급 생활자금 대출 지원 (실제 이용자들의 후기를 통해 안정적인 삶과 재기를 돕는 소중한 지원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)
🔗 신청 방법: 신용회복위원회 (온라인/콜센터)
✨ AI 정책 추천받기
본인의 현재 상황을 자세히 알려주세요. 서울시의 청년 부채 지원 정책 중 가장 적합한 정책을 추천해 드립니다.
추천 정책을 분석 중입니다...
더 자세한 내용은 각 사업별 신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청년 몽땅 정보통을 참고하세요.
0 댓글